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비트코인 주가와 함께 급격히 오른 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MSTR, 마이크로스트레티지입니다. MSTR은 현재 급등 후 조정을 겪으면서 주가의 변동폭이 심한 상황입니다. 미국주식 관련 커뮤니티에 가보면 MSTR MSTU MSTZ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가의 변동폭을 활용한 단타를 하기에 굉장히 적절한 상황이기 때문인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관련주인 MSTR MSTU MSTZ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란?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는 비트코인 관련 기업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전 CEO이자 회장인 마이클 세일러는 2020년부터 비트코인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꾸준히 비트코인을 매입해오고 있습니다. 마이클 세일러의 비트코인 관련 영상을 보면,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을 헷지하기 위한 완벽한 수단이자 ‘디지털 금’이기 때문에 꼭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세일러와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시다면 유투버 리스펙 투자플랜님이 게시한 마이클 세일러의 영상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인 원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란 데이터를 수집, 처리, 분석, 시각화하여 기업의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마이클 세일러의 비트코인 투자가 화제가 되면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 비트코인 투자 기업’ 이라는 대명사가 생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세일러는 시세가 많이 오른 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입하면서 총 386,700개의 BTC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024. 11. 24.기준)

미국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2개입니다. 바로 테슬라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입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보유량은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보유량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다보니 MSTR의 주가는 비트코인 가격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움직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떻게 보면 마이클 세일러가 미래를 내다보고 투자를 굉장히 잘 한 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으로 기업도 널리 알려졌고, 기업의 자산도 몇 배로 커졌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가 과연 끊임없이 승승장구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MSTR의 주가는 비트코인 가격보다도 더 큰 폭으로 상승을 했기에 어느 정도 버블이 껴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MSTR이 상승을 하기보다는 조정을 받으면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이 오르락 내리락 흐름을 활용해서 단기투자를 할 수 있는데, 이는 MSTR의 레버리지와 인버스 주식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어느 정도 떨어지면 레버리지 주식을 매수하고, 가격이 어느 정도 오르면 레버리지 주식을 매도하고 인버스 주식을 매수하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물론, 단기투자이고 변동성이 커서 리스크도 큽니다. 저도 주식 고수가 아니기 때문에 흐름을 겪어본다는 느낌으로 소액으로만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어서 MSTR 레버리지와 인버스 주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관련주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티커명은 MSTR입니다. MSTR과 관련된 주식으로는 레버리지인 MSTU와 인버스인 MSTZ가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STR마이크로스트레티지 1배
MSTU마이크로스트레티지 2배 레버리지
MSTZ마이크로스트레티지 2배 인버스

MSTR (MicroStrategy Incorporated)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MSTR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본업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분, 그리고 비트코인에 간접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변동성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이 깊은 MSTR도 변동성이 매우 심합니다. MSTR은 2024년 저점(43.87달러) 대비 최고점(543달러)까지 약 10배 이상 올랐고 현재 약간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변동성이 심한 만큼 리스크 또한 크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투자에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MSTU (T-Rex 2X Long MSTR Daily Target ETF)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2배 레버리지 주식입니다. 단기간에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MSTR의 2배 레버리지인 MSTU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변동성이 심한 MSTR의 2배 레버리지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극심합니다. 짧은 기간 단타로만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MSTR의 주가가 과도하게 오른 감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확 떨어질 수 있습니다.

MSTZ (T-Rex 2X Inverse MSTR Daily Target ETF)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2배 인버스 주식입니다. MSTU와 같은 2배이지만, 마이크로스트레지의 주가 하락에 2배로 투자하는 옵션입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주가가 과도하게 올라서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면 MSTZ를 매수하면 됩니다.

하지만, MSTZ 역시 투자에 매우 유의가 필요합니다. 2배 인버스이기 때문에 MSTU와 마찬가지로 변동성이 극심합니다. MSTU와 마찬가지로 짧은 기간 단타로만 투자하시길 권합니다.

이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와 관련된 주식인 MSTR MSTU MSTZ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오르락내리락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주가 흐름만 잘 타서 단타를 하면 굉장히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가 흐름을 조절하는 세력을 이기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주가흐름을 경험해보고 싶다, 공부삼아 해보고 싶다 하는 분들만 소액(잃어도 되는 돈)으로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미국 주식은 밤 11시 30분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단타 투자를 하실 경우, 잠을 굉장히 설치게 되실 수 있습니다.(경험담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트코인 ETF 종류 : BITO BITU BITX CONY CONY BITI

이더리움 ETF 종류, 이더리움 공부

[비트코인 기초] 비트코인 투자하고 싶다면 알아야 할 기초지식

Similar Posts